본문 바로가기

아무거나 리뷰

다이소의 아이폰 라이트닝 충전 케이블


다이소에서 아이폰 전용 라이트닝 충전케이블을 판매하기 시작. 사실 이전부터 판매하기 시작하는 건 알고 있었는데, 물량부족 문제 때문이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제서야 손에 넣을 수 있었어요. (1개 108엔)

라이트닝 충전케이블은 워낙 내구성이 약한 문제를 가지고 있어서 여분의 케이블이 꼭 필요했는데요. 그렇다고 구입하기엔 너무 부담스러운 가격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왜 라이트닝 케이블은 이리도 비싼걸까요?

문제는 애플의 라이센스비용 때문이란걸 아는 분들이 계실지? 요걸 다이소가 어떻게 108엔이라는 가격에 해결했을까요?


해결은 바로 한쪽면만 충전하게 하는 것!
라이트닝 케이블의 장점이자 특허의 비결이 바로 어느쪽이든 꼽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다이소의 라이트닝케이블은 한쪽면만 가능하게 하여 라이센스 문제를 비켜갔네요. (머리도 좋아!!)

드디어 손에 넣었다는 즐거움. 그리고 지금 충전중이지만, 인식도 문제없네요. (이 악세서리는 어쩌구하는 안내도 없어요.) 한국에도 판매하기 시작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라이트닝 케이블이 망가져서 새로운 라이트닝 케이블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꼭 다이소의 요 케이블을 구입해보시길 바랍니다!

얏호!

의견 추가 -

구입 이후 약 1주일인가 2주일정도 지나 똑같이 인식률이 현저히 떨어지는 현상을 발견. 재구입을 시도하였으나 요 케이블 자체는 추천하고 싶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싼게 비지떡) 급할때 (진짜 급할때!) 1회용으로 이용할만하다는 결론에 도달하였으며, 조금 내구성을 원한다면 원래 24핀짜리에서 아이폰 라이트닝용으로 변환해주는 변환잭도 판매하고 있으니, 집에서 놀고 있는 24핀을 활용해서 사용하시는게 정신건강에 도움이 될것 같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