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무거나 리뷰

일본생활팁. 전기요금 줄이기!

​​​​​​​​​​​​​​​​​​​​​​​​​​​​​​​​​​​​​​​​​​​​난방비에 가스비에 월세도 그렇고... 전기요금은 또 왜이렇게 많이 나오는지...매달 통장에서 빠져나가는 여러 유지비용이 부담인 여러분들께 아는 사람들은 알고,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싶어서 이렇게 블로그에 남겨봅니다. (제 주변엔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전기 요금을 절약하는 법!
수도, 난방, 가스는 쓰는만큼 나가기 때문에 덜쓰는 방법밖엔 없겠지만. 전기요금은 다릅니다.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대표인 예로 쓰지않는 가전제품은 플러그를 빼 놓는다! 등의 정보는 많이 들으셨겠지만, 두꺼비집(차단기)를 바꾸라는 정보는 들어보셨을까요? 대부분은 그냥 설치된 그대로 이용하실겁니다.

각 집집마다 있는 두꺼비집 (차단기)

시간이 나실때 한번 두꺼비집을 확인해보세요. (이사 후 바로 확인하는게 가장 좋아요.) 저희집은 처음 이사왔을 때 요 두꺼비집이 50A(암페어)로 되어 있었습니다. 50A가 2명살기엔 좀 많다고 느껴졌고, 조금 계산을 해보았어요. 

주요 전자가전의 암페어 기준

실제로 계산하기 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도쿄전력에서 제공하는 "우리집 암페어 체크"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이런식으로 집에서 쓰고 있는 주요 가전에 대해 손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홈상담도 해주고 있으니 계산이 어려우신 분들은 직접 홈상담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링크)
 
기본요금이 내려간다.
매달 전기 요금의 "기본 요금"은 계약 암페어에 따라 결정됩니다. 아래 표를 한번 봐주세요.

※ 계약을 변경하고나서 그 달의 기본 요금은 일당으로 정산.

이렇게 암페아를 변경하는 것만으로도 기본요금이 내려가기 때문에, 꼭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그외에 각종 전기 절약방법도 여기에 나와 있으니, 꼭 참고해보시길. (전기절약방법) 가뜩이나 부담스러운 각종 세금 및 요금고지서. 조금이라도 줄여보자구요! ^^

[도쿄전력 암페어 변경신청 홈페이지는 여기] (도쿄전력이 아니시라면, 해당 전력회사에 문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