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관광

시부야, 조금 특별한 츠케멘 맛집 <吉虎>

다른날과 다른것도 없는 그런 날. 아주 평범한 날. 퇴근시간이 가까워지자 제 와이프에게서 연락이 왔어요. 

"츠케멘(つけ麺) 어때?" / "콜!"

요즘 그녀가 츠케멘이 땡기나 봅니다. 나도 좋아하고. 그래! 가자! 기본적으로 도쿄에서는 라멘의 격전지는 "이케부쿠로"입니다만, "시부야"도 지지 않을만큼 츠케멘집과 아부라소바집이 즐비합니다. 어자피 집에 가는 길목이고 해서, 종종 이곳에서 데이트를 즐기고는 하는데요. 

이번엔 <吉虎, 키치토라>라는 츠케멘 전문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시부야가 본점이라고 나오지만, 다른 곳에도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어쨌든 그녀의 추천이라 한번 가봅니다.

※츠케멘(つけ麺):면을 국물에 찍어 먹는 스타일의 면류로서, 주로 라멘의 한 종류로서 다뤄지는 일본의 면 요리

가게모습. 인기순 메뉴가 잘 정리되어 있어요. 입장하면 바로 발권기에서 돈을 넣고 먹고 싶은 츠케멘을 주문합니다.신속히 츠케멘을 주문! 돈코츠 국물 베이스의 츠케멘 스프가 강렬하구만요! 면의 양은 곱배기를 주문.이집의 특징. 면을 반이상 정도 먹은 후 (다 먹어도 됩니다만.) "쟈쟈멘"소스를 부어달라고 하면 "쟈쟈멘"으로 또한번 즐길 수 있습니다.

짠! 이것이 바로 "쟈쟈멘"! 한국의 "자장면"과 조금 다릅니다만, 그래도 달콤하고 맛있습니다.

​이집은 면의 양을 5종류로 분류하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돈을 더 받고 그러진 않아요. 일반적으로 후쯔모리(보통)을 많이 시키지만, 남자분이 가신다면 저는 오모모리(곱빼기)를 추천해드립니다. 가장 많은 사이즈는 토쿠모리(특)!! 과연 이 양을 다 드실분은?! ㅎㅎ

이렇게 소소한 일상이지만, 츠케멘 한그릇에 저희 부부는 즐거운 데이트를 마쳤답니다.


가게정보

타베로그 : http://tabelog.com/tokyo/A1303/A130301/13047269/

주소 : 東京都渋谷区宇田川町31-9 近藤ビル 1F (구글지도)

전화번호 : 03-6914-87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