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관광

도쿄 관광에 대한 알짜팁 공유!

최근 엔화의 가치가 하락하면서 일본관광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다는 부분을 체감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자주 오시는 분들이야 척척 자신들이 가고 싶은 곳들을 가시겠지만, 처음 오시는 분들은 도쿄에 어떤 곳이 있는지 어떤식으로 즐겨야효율적이고, 알찬 관광을 될 수 있을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기 마련입니다. 그럼 이야기를 시작해볼까요?

도쿄는 서울의 3배 면적이라는 것!
네, 지역의 면적을 생각하면 도쿄는 엄청 큰 동네입니다. 의정부에서 수원까지의 크기를 모두 다 합쳐야 할거에요.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조금 상상이 되실까요? 그도 그럴것이 도쿄는 도쿄(도) 입니다. 서울(시)보다는 아무래도 커야겠지요. 때문에 어디를 어디서부터 관광해야 할지 조금 힘들지도 모릅니다.

그럴땐 도쿄 관광 공식 사이트(http://www.gotokyo.org/kr/)를 방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글로 자세히 소개되어 있고, 동경에 살고 계신 한인분들도 적극 참여해서 글을 올려놓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가 가득가득 하죠.


여기서 “에리어 소개”를 클릭.


에리어 소개 메뉴에 들어가시면 도쿄에서 가장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관광 명소를 구역별/장소별로 안내하고 있는데요. 사진들까지 충실하게 실려있으니 참고가 되실 것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본인의 취향에 맞는 장소를 물색해 봅니다. 잘 훓어보셨을까요?

1. 오래된 건축물, 일본 스러움을 느끼고 싶다.
- 아사쿠사(조조지, 갓파바시, 스카이트리) / 우에노(요코아메, 우에노공원) / 하마 마츠쵸(도쿄타워, 코엔지) 
2. 쇼핑을 중심으로 도쿄를 만끽하고 싶다.
- 시부야 / 신주쿠 / 하라주쿠
3. 기타 (예 : 취향에 맞는 관광. 일본의 유명가수의 콘서트장에 가고 싶다! 미술관을 가보고 싶다.)
- 아키하바라(오타쿠들의 도시!) / 지유가오카(달콤한 디저트 카페가 많음) / 시모키타자와(라이브카페 등이 많음) 등.

이렇게 대표적으로 3가지의 카테고리를 나눠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외에도 다양하게 즐길거리가 많지만, 여행노선을 어떻게 그리느냐가 꽤 중요할 것 같거든요. 바로바로 그 다음장소로 이동할 수 있어야 알찬 여행이 될꺼라고 생각합니다. (노선을 잘못짜면 북쪽가서 구경하고 바로 그 다음에 남쪽으로 이동하고..전철비용은 비용대로 지불하면서 시간만 축낼 수 있어요.)

저의 경우, 쇼핑보다는 일본스러움. 일본의 전통문화나 전통가옥을 보는 걸 참 좋아해서 아사쿠사/오시아게 에리어를 선택했습니다. 대충 지역을 훓어보니 오전과 오후정도는 여기서 보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흠흠! 그래서 아사쿠사를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아사쿠사 역에서 오다이바까지 유람선(수상버스)으로 넘어갈 수 있는게 아니겠습니까! ㅎㅎ 요것도 루트에 넣어봤습니다. 그럼 그 유람선을 타고 오다이바의 저녁놀과 야경까지 만끽할 수 있겠다싶고, 충분히 즐겼다면 다시 모노레일을 타고 거기서 신바시로 돌아옵니다. 하루의 피곤을 신바시의 먹자골목에서 푸는것이죠.

신바시역 카라스모리출구(烏森口)주변은 특히 직장인 들을 위한 가게가 많이 모여있는데, 특히 야마노테센(山手線)선로를 따라서 작은 가게들이 있어요. 포장마차풍의 음식점이 즐비합니다. (오다이바여행지도 참고) 꼭 마치 현지인이 된 느낌을 받죠. 물론 관광객들도 많이 갑니다. ^^

이런식으로 하루의 여행루트를 짜봅니다. 되도록 본인의 취향에 맞춰서, 그리고 해당 여행지역의 맛집을 검색해보고. (예 :  아사쿠사 맛집) 중간중간 이동경로와 비용을 계산해서 메모해둡니다. 그렇게 다음날, 그 다음날의 여행 루트를 짜보는거죠. 물론 예상외의 상황들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그 또한 여행의 재미가 아닐까요? (도난, 길을 모를때 등등은 KOBAN을 가세요. 일본의 파출소입니다. ^^ 대충 영어로 대응해줍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부분들은 댓글 남겨주시구요. 본 글은 도쿄 여행 루트를 알차게 짜는 방법이라고는 생각해 적어놨지만, 적어놓고보니 세계 어느곳을 가도 비슷하게 통용되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한글로 된 관광정보는 정말 짱 캡! 많음. 블로그도 많으니까요. 첫 여행지일수록 알차게, 시간이 아깝지 않은 여행을 보내시고 싶으시겠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더라도 너무 불안해하지마시구요.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도쿄 관광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