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모집이 종료되었습니다. 얏호! (자동폭파!)
리커미를 개발하고 운영중인 일본, 오사카의 스타트업에서 함께 앱을 개발할 개발자를 모집중이라고 하기에 (제 지인이기도 해서 그분께 허락을 맡고) 이렇게 제 블로그에 구인글을 올려봅니다. 이번 채용은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인재영입이 된다고 하구요. 채용조건은 조율 가능합니다. 말 그대로 스타트업이고 처우역시 열악한 수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밌는 제품을 만들려고 하고, 일본 시장에서도 좋은 임팩트를 주는 기업이 되려고 하는 것 같아 이렇게 저도 그분을 도와드리고자 제 블로그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급여수준이 열악하다보니 시니어급은 바라긴 힘들 것 같지만... 풀타임 근무보다는 원래 업무를 진행하시되, 남는 시간에 그분과 함께 앱을 만드는 사이드 프로젝트 성격으로 움직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무장소는 한국이던, 일본이든. 그 어느나라던 상관없습니다. 뜻만 맞고, 재밌게 제품을 만들고 싶은 분과 함께 하고 싶다고 하네요. ^^
저 개인적으로는 부담없이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일해보면서 커리어를 쌓고 싶어하는 개발자라면 어떨까 싶네요. 사실 한국에 계신 분들이 아무것도 모르는 업체랑 바로 조인해서 풀타임으로 일한다는게 굉장히 리스크가 크다고 생각하는데, 리모트 성격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그런 리스크는 어느정도 상쇄되진 않을까하구요. 서로간에 업무 스타일을 맞춰보는 기간으로 보시면 어떨까도 싶습니다. 그리고 혹시 원하신다면 오사카에 넘어와서 근무하실 수도 있구요. 잘곳도 싸게 제공가능하다는건 꽤 좋은 매리트네요. (대표분의 부모님이 숙박업을 하시는듯. ㅎㅎ)
정말 말도 않되는 급여수준을 조건으로 내걸고 있다는건 알고 있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들고자 하는 서비스 컨셉이 본인도 참여하고 싶은 컨셉이었다거나 사이드로 커리어에 도움이 되는 업무를 개인적으로 진행하고 싶었다는 앱 개발자분이라면 추천할만 할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역시 금전적인 부분을 바라고 이런 글을 올리는건 아님을 밝힙니다.) 그럼 간추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컨셉
10대부터 20대초반 사이의 여성들을 위한 익명 게시판 서비스
서비스 방식
- 같은 생일, 같은 별자리, 같은 혈액형 등, 특정 조건(통계치)이 매칭되는 사람들과 고민과 이야기를 터놓을 수 있는 그룹보드 형식.
- 1차 서비스 런칭 이후 유효한 데이터가 나오는 경우,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익화를 위한 머니타이징 진행 예정.
서비스 의도
현재 일본내에서 여성들의 인적 트러블이 (그룹 내 차별, 이지매 등)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상에서 자신의 성격 및 공통점이 매칭되는 유저들과 커뮤니케이션 및 관계를 통해 온/오프 양쪽의 인적 트러블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싶습니다.
업무내용
이 회사의 신규 서비스인 "webirth(가칭)"의 iOS개발업무를 진행하게 되십니다.
채용조건
- 장소불문. 리모트 워크가 가능한 iOS개발자.
- 네이티브 앱 개발 경험 (Objective-C 또는 Swift 또는 Java)
- 응용 프로그램 개발의 각 공정에서의 실무 경험 (설계, 개발, 테스트, 운영)
- 일본 해외취업에 관심이 많은 개발자. (풀타임 혹은 파트)
있으면 바람직한 경험. 혹은 기술
- C, PHP를 이용한 개발 경험
- 백엔드 시스템의 개발 경험
- 소셜 서비스 관련 업무 경험
- 초급이상의 일본어 (못해도 상관은 없음. 오사카에서 근무하실 경우에는 본인을 위해서 필요는 하실거에요.)
급여수준 및 혜택
- 월 20만엔 (약 200만원)
- 오사카 근무를 희망할 경우, 거주지 서포트 예정. (이 경우 보드맴버 수준으로 생각한다고 하네요.)
협의내용
- 활동 가능한 근무시간에 대한 협의 (실제 근무 가능한 시간)
- 오사카 근무를 하더라도, 풀타임으로 할 이유 없음. (오사카에서 근무하면서 다른 일을 해도 무방)
현재 회사는 법인설립을 준비중이며, 현재는 개인사업자로 운영중.
일단 이정도인데요. 이제 막 시작하는 스타트업이고, 회사로써의 역활도 미미한 수준이라고 생각해요. 때문에 큰 리스크를 안고 무리해서 조인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당장은 소소한 금액이지만, 사이드 프로젝트를 한다고 생각하고 추후 유의미한 결과가 나오면 그때 제대로 조인하셔도 무방하다고 생각되네요. 저역시도 따로 본업이 있고, 종종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곤 하는데, 이 서비스도 꽤 재밌는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언제든지 OK! 댓글주셔도 되고, 페북으로 직접 메세지 주셔도 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_+//
채용문의
- https://www.facebook.com/johndesuga (유재성)
- https://www.facebook.com/img75 (정진호)
아참. 이 글은 채용이 완료되면 자동 폭파됩니다..;;
'일본취업알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재추천 플랫폼, "일취월장"을 생각하다. (0) | 2016.04.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