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무거나 리뷰

<채널> 메신저를 추가했습니다.


블로그를 보시고 계신 분들은 오른쪽 하단에 보라색 버튼이 추가되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한국의 스타트업인 ZOYI Corp.("조이 코퍼레이션")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아마도 국내 유일의 채팅봇 서비스) <채널>이라는 메신저입니다. 언제든지 저에게 일본생활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질문하실 수 있도록 설치해보았어요. (물어보는 사람이 없으면 어쩌나...덜덜덜) 여튼, 블로그에 기본적으로 "댓글"을 달 수는 있지만, (방명록도 있고) 이외에 여러 접점들을 계속 찾아보는 중이에요. 


채널이 궁금한 사람들은 요기 클릭


직업상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편이기도하고, 요즘엔 어떤 형식의 소통방식이 더 많이 사용되는지도 궁금하기도 해서 설치를 해보았는데요. 웹사이트를 소상공인분들은 이거 필수템인듯 싶네요. 해외의 젠데스크라던지 채팅봇을 운영하는 업체들이 있긴 하지만, 비용면에서나 사용성면에서나 채널이 부족하다고는 절대 생각할 순 없었습니다. 


디자인도 넘나 이쁜것.



아참, 슬랙이나 잔디처럼 협업을 위한 채팅방을 사내에서 운영중인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채널은 유저들과의 채팅만 가능한게 아니라, 팀챗기능이 따로 있어서 사내용 메신저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편리합니다.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메신저를 도입하실 생각이 있다면 채널을 꼭 한번 이용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