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도쿄에 오지말라고요? 왜요?

본 글은 향후에도 논란만 가져올것 같아서 접어두었습니다. (댓글/트랙백도 허용하지 않게 했습니다.)

우리는 너무 믿고 싶은것을 너무 쉽게 믿고, 쉽게 선동되고 있다는 것이 이 글의 요지였습니다. 어자피 댓글도, 트랙백도 허용하지 않는 글이기에 글을 읽는 것도 여러분의 자유이지만, 글에 대한 비난은 이제 그만하셨으면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보시길 바라는 마음에 글은 삭제하지 않겠습니다. 

도쿄는 안전하다. 내가 살고 있는데 무슨소리냐. 저는 그런 이야기를 하려던게 아닙니다. 제 글의 어디에도 그런 글은 적지 않았습니다. 왜냐면 저는 방사능에 대한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니, 전문가를 떠나 제가 직,간접적인 피해를 입은적이 없고, 저역시도 "~~카더라"라는 말로 사람들을 선동하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댓글 남겨주신 분들도 전문가는 아니었습니다. 그냥 서로 믿고 싶은 걸 믿는 그런 평범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결론적으로 저는. 저 "도쿄 5년 거주자의 증언"이라고 쓰여진 글은 진실여부를 떠나 많은 사람들을 겁먹게 하고, 선동하는 글이라는 것에 대해 의견을 굽힐 생각은 없습니다. 그리고 이것만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원출처도 모르는 짜집기 글에 선동당하지 마시고, 방사능이 걱정되시면 방사능 걱정없는 나라에 가셔서 사시길 바랍니다. 선택은 자유이니까요. 

끝으로 살짝 비꼰체로 말씀드리자면, 후쿠시마 원전에서 발생된 오염수를 바닷물에 방류한다는 기사도 종종 접하곤 합니다. 바다에서 나오는 모든 음식들이 찜찜하실겁니다. 생선류 않드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혹여 드시더라도 꼭 방사능측정하고 드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서울과 도쿄의 방사능 수치를 매일매일 (아니, 꾸준히 일주일이라도 체크해보시기 바래요.) 체크해보셔서 어디의 방사능 수치가 더 낮은지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방사능에 매우 민감하신분들이 계신것 같아서 본인들이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직접 매일매일 측정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방사능 측정기계가 옛날만큼 그리 비싸진 않을겁니다. 이번기회에 꼭한번 구입해보세요~! 정부에서 발표하는 수치는 못믿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꼭 구입하시고, 꼭 인터넷에 매일매일 일기형식으로 리포팅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글을 마칩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의 졸업생을 보면서 생각한 점.  (2) 2015.03.06
주말엔 수영을 하겠어요.  (2) 2015.01.25
일본에서 한국 식재료를 구하는 방법  (2) 2015.01.24
바셀린(Vassline)을 써보다.  (2) 2015.01.21
맨홀뚜껑  (0) 2015.01.20
야밤에 김치를 만들다.  (0) 2015.01.20